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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네이티브 조사 동향과 우정사업의 시사점 권호정보 | 2019 여름
발행일 | 2019.06.14
저자 | 이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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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네이티브는 컴퓨터와 인터넷, 디지털 기술을 원어민(native speaker)과 같이 능숙하게 활용하는 세대로서 소비시장의 큰 축이자 기업내 조직구성원의 많은 비중을 차지해가고 있다. 이들 세대는 자유로움과 다양성, 자신만의 가치를 중시하고, 미디어 사용과 네트워킹, 혁신성 등의 측면에서 이전세대와 판이한 특징을 가진다. 기업들은 이들에 맞춘 제품을 생산하고 커뮤니케이션하려 시도하며, 또한 조직 구성원으로서의 디지털 네이티브들의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조직문화 구축과 조직 운영방식 변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우정사업도 이러한 세대 특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인지할 필요가 있으며, 서비스 제공과 고객 커뮤니케이션, 조직문화 및 체계에 있어 전반적 변화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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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권호 '2019 여름'의 콘텐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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