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정보통신방송정책우정정보CCRKISDI STAT Report

KISDI STAT Report

KISDI STAT Report
리포트이미지

소셜TV 소비 행태 분석 권호정보 | KISDI STAT Report 13-02
발행일 | 2013.02.28
저자 | 정용찬
원문보기

  • 페이스북 보내기
  • 구글 보내기
  • 요약
  • 목차

● 활용 데이터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TV수상기와 라디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시청취 매체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과 시청행태의 변화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주관하는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를 매년 수행하고 있음
-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는 2000년 TV 시청행태 연구라는 명칭으로 시작된 정부승인통계로 2012년의 경우 전국의 약 3,400가구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가구원 6,4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함
- 본 리포트는 ‘2012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결과 중에서 소셜 TV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분석함

스크랩위로
목록
동일 권호 'KISDI STAT Report 13-02'의 콘텐츠 입니다.
동일 권호 'KISDI STAT Report 13-02'의 콘텐츠 입니다.
1 스마트 기기별 콘텐츠 이용패턴 비교와 그 시사점 2013.02.28
2 소셜TV 소비 행태 분석 2013.02.28
오시는길 PC버전 Copyright ⓒ KISDI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