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정기간행물

정기간행물

AI TREND WATCH AI OUTLOOK 정보통신방송정책 우정정보 CCR KISDI STAT Report

KISDI STAT Report

KISDI STAT Report
리포트이미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분석 권호정보 | KISDI STAT Report 13-12-01
발행일 | 2013.12.26
저자 | 김윤화·신선
원문보기

  • 페이스북 보내기
  • 구글 보내기
  • 요약
  • 목차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
- 한국 미디어 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13년에는 4,381 가구 및 10,464명 개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기기 보유 현황,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 미디어 활용 현황,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함
- 본 보고서는 2012년~2013년 한국 미디어 패널조사 결과에서 2012년 대비 2013년 SNS 이용률을 중심으로 미디어 이용 추이를 분석함
-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친구, 동료 등 지인과의 인간관계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인맥을 형성함으로써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한국 미디어패널 조사에서는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투데이, 다음 요즘, 포스퀘어, 구글플러스, 잇글링, 카카오스토리, 링크드인 등을 포함하여 조사함

스크랩위로
목록
동일 권호 'KISDI STAT Report 13-12-01'의 콘텐츠 입니다.
동일 권호 'KISDI STAT Report 13-12-01'의 콘텐츠 입니다.
1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분석 2013.12.26
KISDI 도서관 뉴스레터 신청 오시는길 PC버전 Copyright ⓒ KISDI All Rights Reserved.